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상 blog> 무사고 D+0
    일상 2024. 4. 15. 22:54
    ㅋㅋ 최영해 무사고 D+0

     

    우분투 외길 인생이 나의 패착 요인이다.

    시원하게 사고 한건 치고 퇴근했다.

     

    분명 Amazon Linux를 통해서 yum을 경험해 본 바가 있다.

    하지만 AWS에서 관리되는 ami의 패키지들은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되기에 몰랐다.

    yum update를 뚝딱하고 쳐도 시간이 항상 얼마 걸리지 않았기에...

    OS 버전까지 업데이트 된다는 사실을 이렇게 알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어플팀으로부터 신규 서버 구성을 의뢰 받았고

    사수분께서는 요구사항에 맞게 RHEL 8.7로 이러저러한 설정을 마치고 나에게 넘겨주셨다.

     

    3대의 서버 중 한대가 레포 구성이 되지 않아서 package install이 되지 않았다.

    대충 레포 구성을 완료 후 우분투에서의 습관처럼 yum update<엔터>

     

    음... 1.2기가? 오키 y<엔터>

    음... 1.2기가...

    1.2기가...?

     

    ㅋㅋㅋ 내 그렇게 내 세상이 무너졌다.

     

    사수님: ㅋㅋ 최영해 화이팅

     

    지선생님

     

    진짜 이런건 좀 통일 좀 해라

     

    ㅋㅋㅋ 와중에 deprecated란다 / dnf man page

     

    개발기였으니 망정이지 운영기였으면 사수분들 뒤에서 미어캣하고 있었을듯

     

    온프레미스 하기 정말 싫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 후 회고록  (3) 2023.12.07
    CKA 자격증 신청했ㅋ  (1) 2023.12.05
Designed by Tistory.